언론에 대한 신뢰가 바닥으로 추락했다.
현재 언론 상황은 저널리즘의 위기인가, 언론사의 위기인가?
콘텐츠 공급 과잉 시대에는 퀄리티 저널리즘에 대한 갈증이 오히려 커진다.
이제 ‘언론이 과연 존재할 만한 가치가 있는가’에 대한 고민이 필요한 시점이다.
뉴미디어 시대에는 굳이 언론사에서 일하지 않더라도 누구나 기자의 역할을 할 수 있다
기자는 제너럴리스트가 아닌 스페셜리스트가 되어야 한다.
20년 이내에 TV방송은 사라질 것이다.
기술이라는 변하는 가치가 아니라 콘텐츠라는 변하지 않는 가치에 투자하는 것이다.
‘콘텐츠를 이기는 플랫폼은 없다’라는 말이 있듯이 콘텐츠의 가치를 더욱 높여야
뉴미디어 시대를 주도하고 있는 테크 기업의 지배에서 벗어날 수 있다.
현재 언론 상황은 저널리즘의 위기인가, 언론사의 위기인가?
콘텐츠 공급 과잉 시대에는 퀄리티 저널리즘에 대한 갈증이 오히려 커진다.
이제 ‘언론이 과연 존재할 만한 가치가 있는가’에 대한 고민이 필요한 시점이다.
뉴미디어 시대에는 굳이 언론사에서 일하지 않더라도 누구나 기자의 역할을 할 수 있다
기자는 제너럴리스트가 아닌 스페셜리스트가 되어야 한다.
20년 이내에 TV방송은 사라질 것이다.
기술이라는 변하는 가치가 아니라 콘텐츠라는 변하지 않는 가치에 투자하는 것이다.
‘콘텐츠를 이기는 플랫폼은 없다’라는 말이 있듯이 콘텐츠의 가치를 더욱 높여야
뉴미디어 시대를 주도하고 있는 테크 기업의 지배에서 벗어날 수 있다.
“문제는 콘텐츠야, 바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