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개인화 마케팅 시대의 도래
• 초개인화 마케팅은 개인의 검색 패턴, 표정, 건강 상태 등을 통해 잠재적 니즈를 정교하게 파악한 뒤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말합니다.
• 초개인화 마케팅이 주목받는 배경으로는 개인의 취향과 감성이 보다 존중 받는 시대로 변화한 점, 디지털에서 활동한 고객들의 데이터 확보가 용이해진 점 등을 꼽을 수 있습니다.
• 초개인화 마케팅을 효과적으로 수행하기 위해서는 심층적인 데이터 분석을 통해 고객을 식별하고 이해할 수 있는 역량을 확보해야 합니다.
• 또한, 실시간 데이터 분석과 그에 따른 인사이트 도출 역량 강화가 필요하며, 개인 정보 보호·보안에 대한 고려와 법규 준수가 필요합니다.
https://m.etnews.com/20240802000011?obj=Tzo4OiJzdGRDbGFzcyI6Mjp7czo3OiJyZWZlcmVyIjtzOjIzOiJodHRwczovL3d3dy5nb29nbGUuY29tLyI7czo3OiJmb3J3YXJkIjtzOjEzOiJ3ZWIgdG8gbW9iaWxlIjt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