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테크, 콘텐츠 마케팅으로 금융 지식과 문화 선도
• 카카오뱅크, 토스, 카카오페이, 뱅크샐러드 등 핀테크 업계에서 콘텐츠 마케팅이 활성화되고 있다.
• 카카오뱅크는 자체 제작 콘텐츠 서비스 '돈이 되는 이야기'를 개편해 고객 맞춤형 사용성을 강화했다.
• 토스 콘텐츠 플랫폼 '토스피드'는 최근 모바일 최적화로 피드를 개편하고, 주제와 시즌별 콘텐츠 큐레이션을 진행해 고객 친화적 콘텐츠를 제공했다.
• 핀테크사들의 금융 콘텐츠 마케팅은 자사 홍보 창구이자 금융 경험에 적극적인 소비자를 끌어올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