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 경제, 새로운 가치 서비스로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다
• 공유 경제는 물품을 소유하는 개념이 아닌 서로 대여해 주고 차용해 쓰는 개념으로, 2008년 미국 하버드대 법대 로런스 레식 교수에 의해 처음 사용된 말입니다.
• 공유 경제는 대량생산과 대량 소비가 특징인 20세기 자본주의 경제에 대비해 생겨났으며, 물품은 물론 생산설비나 서비스 등을 개인이 소유할 필요 없이 필요한 만큼 빌려 쓰고 자신이 필요 없는 경우 다른 사람에게 빌려 주는 공유 소비의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 최근에는 경기침체와 환경오염에 대한 대안을 모색하는 사회운동으로 확대되고 있습니다.
• 공유 경제의 기본 정신은 과거 우리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었던 아나바다 운동, 벼룩시장, 두레, 향약, 계, 품앗이 등에서 찾아 볼 수 있습니다.
• 공유 경제는 비용을 줄이고 새로운 가능성을 모색할 수 있는 방법으로, 기업 안 밖으로 공유를 통해 새로운 기회를 만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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