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과 애플, 마케팅적 차이점은?
• 삼성과 애플은 시각적인 요소를 강조한 디자인 변화를 통해 마케팅을 하고 있다.
• 애플은 경쟁사인 삼성의 강점을 본인들에게 적용했다.
• 삼성은 신제품 갤럭시 6를 통해 제품에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주었으며, 본인들이 강점을 가지고 있는 디스플레이를 더욱 강화했다.
• 고객의 니즈와 필요는 커다란 기능과 편리성의 혁신을 통해 채워지는 경우도 있지만, 색상이나, 패턴, 소재에 변화를 주어 고객의 시각적 욕구를 만족시킴으로 선택 받는 제품이 되는 경우가 많다.
• 애플사가 디자인으로 차별화를 한 것처럼 고객에게 기능적 요소의 완전한 차별화를 설명하는 것보다 현재 잘 하고 있는 제품에 감성적 요소를 시각적으로 부각하는 지혜가 필요한 시기이다.
https://www.case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55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