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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업계, AI 활용 확대…마케팅부터 쇼호스트까지

미생 note 2024. 2. 20. 08:43

유통업계, AI 활용 확대…마케팅부터 쇼호스트까지

• 유통업계가 생성형 인공지능(AI) 활용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 롯데백화점은 올 봄 시즌 비주얼 이미지를 AI를 사용해 만들었고, 현대백화점은 AI 카피라이터를 도입해 광고 카피와 판촉 행사 소개문을 제작하고 있다.

• 풀무원은 온라인몰 상품정보 모니터링 자동화 시스템을 도입해 제품 정보 오류를 방지하고 있다.

• GS샵은 고객 의견을 AI 기술로 분석할 수 있는 'VOC 인사이트' 서비스를 오픈했다.

• 11번가는 판매자 매출 증대를 위한 유료 서비스 'AI셀링코치'를 출시했고, 롯데홈쇼핑은 가상 인간 쇼호스트 '루시'를 활용한 패션 프로그램을 방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