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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침대는 과학이다”에 체험·프리미엄 마케팅 결합

미생 note 2022. 9. 4. 13:14

1990년대 침대 시장 급성장했으며, 코로나 이후 경쟁 과열되고 있다.

침대 업계에서 주목한 것은 체험형 매장이다. 침대는 직접 누워보고 구매하는 소비자가 많은 만큼 고품격의 소비자 경험을 제공하는 데 집중하며 소비자를 끌어당겼다.

에이스침대의 경우 다양한 제품 라인업을 한눈에 볼 수 있는 프리미엄 체험형 매장인 에이스 스퀘어를 늘리는 데 주력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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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례]

에이스침대의 에이스 스퀘어의 경우,  일반 매장보다 다양한 프레임과 매트리스를 보유했을 뿐만 아니라 매장에 상주하는 침대 전문가의 안내와 함께 매트리스의 쿠션감과 크기 등을 비교해 자신에 꼭 맞는 매트리스를 선택할 수 있다. 에이스 스퀘어 체험존은 조명도 실제 침실처럼 느껴질 수 있도록 밝기 조절이 가능하다. 매장 내 브랜드 콘셉트 존도 마련돼 에이스침대의 역사와 수면 정보도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