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의 개성이 담긴 조리법을 상품화하는 모디슈머 트렌드가 이어지고 있다.
1. 사례
- 오뚜기: '진라면'의 확장 제품인 '진라면 볶음밥'
- 농심: 김과 통깨를 넣은 '라면왕김통깨'
2. 모디슈머 확산 배경은?
- 1인 가구 및 편의점 증가
- SNS에 자신이 개발한 레시피를 직접 올리는 경우가 많아짐
3. 모디슈머 레시피를 활용하는 기업 이점은?
제품 개발비용 및 신제품 홍보를 위한 마케팅 비용을 절감
[Think]
MZ세대를 중심으로 모디슈머 트렌드는 지속 될 것으로 보임
식품 분야 외 모디슈머 마케팅을 접목할 수 있는 분야를 찾아보자.
※모디슈머 마케팅이란?
모디슈머는 'modify(수정하다)'와 'consumer(소비자)'의 합성어
조리법을 따르지 않고 자신이 재창조한 방법으로 제품을 즐기는 소비자를 뚯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