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플, 아마존의 회의운영 노하우]
<구글의 훌륭한 미팅을 위한 8가지 원칙>
1. 모든 미팅에는 리더(주재자)가 있어야 한다
2. 미팅은 명확한 목표와 구조가 있어야 한다
3. 정보 공유나 브레인스토밍을 위한 미팅에도 주재자가 있어야 한다
4. 필요한 경우에만 미팅을 한다
5. 가급적 8사람 이상을 참여시키지 말라
6. 꼭 필요한 사람만 참가시켜라
7. 미팅시간은 엄격하게 지켜라
8. 미팅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라
<본질에 집중하는 애플의 회의 원칙>
1. 책임을 할당하라
2. 미팅 참여자는 참여 이유가 있어야 한다
3. 미팅을 혁신하라
<아마존의 혁신적인 사고를 강조하는 회의 원칙>
1. 모든 사람들이 동일한 수준의 정보를 공유하고 있어야 한다
2. 소규모 미팅을 유지하기 위한 방법
3. 미팅 참가자들을 고무시키기 위한 방법을 찾는다
출처: 비지니스 캠서프 페이스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