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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하이마트, 그룹 옴니채널 전략 `스마트픽` 서비스 도입

미생 note 2017. 3. 16. 13:42

이 서비스로 고객은 온라인 주문 후 택배를 기다릴 필요 없이 매장에서 바로 수령할 수 있다. 인터넷 구매시 불가능한 전문가의 사용법 설명을 직접 들을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 여기에 인터넷쇼핑몰에서 누렸던 쿠폰과 카드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사무실에서 주문 후 퇴근길에 받거나 부모가 주문 후 자녀가 물건을 수령하는 등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http://www.etnews.com/20150114000112



옴니채널


‘모든 것’ ‘모든 방식’을 의미하는 ‘옴니’에 유통경로를 뜻하는 ‘채널’의 합성어로 ‘모든 채널을 동원한다’는 마케팅 용어다. 기존 멀티채널이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모바일 등 여러 채널로 각각 매출을 내는 데 집중했다면, 옴니채널은 이들 독립 채널을 유기적으로 연동해 고객이 언제 어디서든 쇼핑을 즐길 수 있도록 한다. 대표적인 서비스가 ‘스마트픽’으로 온라인과 모바일에서 주문한 상품을 오프라인에서 수령하는 방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