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하이엔드 소금쟁이 - 청년 전세사기 피해자, 하루아침에 살 곳 잃고 길가에 나앉게 된 사연

미생 note 2024. 8. 28. 09:48

전세사기, 2030 사회초년생 덮쳐…집 잃고 2억 빚더미

"20대에 집을 마련하고 싶었는데..." 꿈은 무너지고 빚만 남아

최근 전세 사기 피해가 끊이지 않고 있는 가운데, 한 피해자가 집을 잃고 2억 원이라는 막대한 빚을 떠안게 된 사연이 알려져 충격을 주고 있습니다.

피해자는 올해 3월 집주인과 연락이 끊긴 뒤, 불과 두 달 만에 집이 경매에 넘어가게 되는 비극을 겪었습니다. 2030 사회초년생들이 전세 사기의 주요 피해자가 되고 있는 현실 속에서, 이번 사건은 사회적 문제의 심각성을 다시 한번 일깨워주고 있습니다.

전문가는 "전세 사기 피해자의 37%가 2030세대"라고 지적하며 젊은 세대의 주거 불안을 가중시키는 전세 사기 문제에 대한 근본적인 해결책 마련을 촉구했습니다.

전세 사기, 어떻게 예방할 수 있을까?

* 계약 전 반드시 등기부등본 확인: 건물의 소유권 및 담보 설정 여부를 꼼꼼히 확인해야 합니다.
* 임대차보증보험 가입: 보증금을 보호받을 수 있는 안전장치를 마련하는 것이 좋습니다.
* 부동산 전문가 상담: 계약 조건을 꼼꼼히 검토하고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 관련 기사 ]
https://m.entertain.naver.com/article/438/0000066991

[하이엔드 소금쟁이] “집 없는 민달팽이 입니다” 청년 전세사기 피해자, 하루아침에 살 곳 잃

m.entertain.naver.com


#전세사기 #2030 #사회초년생 #주거불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