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플루언서 마케팅: 디지털 시대의 '인문학적 소통' 패러다임
• 인플루언서는 단순한 유명인이 아니라, 많은 이들이 동경하는 완성된 삶의 살아있는 모델이다.
•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강점은 '진정성'과 '접근성'에 있다.
• 인플루언서 마케팅은 현대인의 '효율성' 추구 욕구도 충족시킨다.
•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부상은 단순한 비즈니스 트렌드가 아니다. 우리 사회가 어떻게 가치를 공유하고, 정체성을 형성하며, 궁극적으로 '좋은 삶'을 정의하는지에 대한 근본적인 변화를 반영한다.
https://m.etnews.com/20240801000072?obj=Tzo4OiJzdGRDbGFzcyI6Mjp7czo3OiJyZWZlcmVyIjtzOjIzOiJodHRwczovL3d3dy5nb29nbGUuY29tLyI7czo3OiJmb3J3YXJkIjtzOjEzOiJ3ZWIgdG8gbW9iaWxlIjt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