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숏폼 콘텐츠로 매출을 올리는 광고 소재 만들기

미생 note 2024. 7. 27. 13:20

숏폼 콘텐츠로 매출을 올리는 광고 소재 만들기

• 2024년 온라인 광고비는 9조 3,870억으로, 방송, 인쇄, 옥외 광고를 누르고 전체 광고 시장의 57.1%의 비중을 차지할 것으로 전망된다.

•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콘텐츠 플랫폼에서는 크리에이터가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마련하고 있다.

• 숏폼 콘텐츠는 단순 노출, 도달 등의 브랜딩 목표 달성은 물론이고, 구매까지 유도할 수 있는 효과적인 마케팅 수단이다.

• 숏폼 콘텐츠를 활용한 마케팅을 위해서는 제품 타겟에 맞는 채널 선정, 도입부 후킹 포인트, 제품의 셀링 포인트와 필요한 상황을 연결시키는 것, 명확한 Call To Action(CTA) 제공 등이 중요하다.

• 쇼핑몰 광고는 '어디에 할까?' 부터 고민하면 망한다. 광고비를 늘려도 매출이 오르지 않는 이유는 광고 소재에 문제가 있기 때문이다.

https://www.openads.co.kr/content/contentDetail?contsId=138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