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검색어

한 여름에 코트를 파는 이유, '역시즌 마케팅'

미생 note 2024. 6. 4. 07:49

역시즌 마케팅, 소비자와 생산자 모두에게 이점 제공

• 역시즌 마케팅은 지금의 계절과 반대인 계절에 사용하는 상품을 판매하기 위한 마케팅 방식으로, 주로 유통·패션업계에서 많이 사용되는 판매 전략이다.

• 소비자 입장에서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원하는 제품을 구매할 수 있고, 기업 입장에서는 재고 처리와 비수기 매출 상승을 기대할 수 있다.

• 경기 불황과 더불어 무더위가 전보다 빨리 찾아오면서, 역시즌 마케팅 역시 예년보다 더 빨라지고 있다.

• 역시즌 마케팅은 소비자와 생산자 모두 잘만 활용한다면 많은 이점을 볼 수 있는 마케팅 전략으로, 지속되는 고물가 상황 속 그 인기가 계속될 것으로 전망된다.

http://www.iconsumer.or.kr/news/articleView.html?idxno=264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