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MZ세대 팬덤을 만드는 방법

미생 note 2024. 5. 31. 10:13

MZ세대 팬덤을 만드는 방법

• MZ세대에게 강요하는 마케팅은 더 이상 통하지 않고, 충성도 높은 고객을 찾아 그들의 지지를 이끌어내는 일, 즉 팬덤을 구축하는 것이 중요해졌다.

• 브랜드가 팬을 만드는 가장 확실한 방법은 희소성 있는 특별한 '경험'을 선사하는 것이며, 한발 더 나아가 그것을 토대로 고객과 '대화'를 나누고, 고객이 브랜드의 이야기에 '공감'하며 '신뢰'하게 만드는 것이다.

• 이러한 관계는 얼굴을 맞댈 수 있는 '오프라인 공간'에서 가장 효율적으로 맺을 수 있으며, 신간 '결국, 오프라인'은 고객에게 사랑받는 브랜드들이 현재 가장 큰 화두로 삼고 있는 '팝업'을 기반으로 하는 마케팅과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에 대한 이야기를 담고 있다.

• 저자는 2018년 성수동에 오프라인 플랫폼 '프로젝트 렌트'를 창업하고, 성수 팝업시대의 문을 연 공간 프로듀서이자 브랜드 커뮤니케이터 최원석이다.

http://m.kyeongin.com/view.php?key=202405310100032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