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CC 마케팅으로 시청자와 소통하는 tvN 드라마
• tvN은 '내 남편과 결혼해줘', '눈물의 여왕', '선재 업고 튀어' 등 연이은 히트작을 선보이며 TV 드라마의 저력을 보여주고 있다.
• tvN 드라마의 성공 요인은 잘 만들어진 작품과 더불어 시대에 발맞춰 나가는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이다.
• tvN만의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으로 시청자와의 양방향적 소통과 함께 가치를 창출하는 'VCC 마케팅' 전략을 들 수 있다.
• VCC 마케팅은 기업과 고객 간의 상호작용을 통해 가치를 창출하는 개념으로, 온라인 플랫폼의 확산에 따라 기존의 일방향적 전달에서 벗어나 다방면에서 양방향적인 소통을 추구한다.
• tvN은 유튜브, 인스타그램, 틱톡 등의 공식 SNS 채널을 통해 플랫폼 특성에 맞춘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며 유저들과 소통하고 있다.
http://www.iconsumer.or.kr/news/articleView.html?idxno=264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