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미국 식품매장 소형화…온라인 마케팅 더욱 중요

미생 note 2024. 3. 29. 13:07

미국 식품매장 소형화…온라인 마케팅 더욱 중요해져

• 미국의 대형 슈퍼마켓 체인들이 잇따라 소형포맷 매장 확대 방안을 발표하고 있다.

• 아마존이 인수한 홀푸드마켓은 올해 안에 뉴욕 맨해튼에 '홀푸드마켓 데일리 샵'이란 이름의 새로운 소형포맷 매장을 최초 개장한다.

• 매장 크기를 줄인 만큼 도보 통행량이 많은 도심에 근접해 소비자가 신선한 식자재를 출퇴근 길에 손쉽게 구매하도록 하겠다는 전략이다.

• 이커머스와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확대로 인해 소비자들의 구매 패턴이 달라졌기 때문에 오프라인 소매업 역시 이에 최적화된 형태로 매장을 변화해 나가고 있다.

• 선별된 브랜드와 상품만 입점할 수 있게 됐다는 것을 의미하며, 기업들은 철저히 데이터에 기반해 어떤 상품이 가장 트렌디한 지 분석해 입점시킬 것이다.

https://www.thinkfood.co.kr/news/articleView.html?idxno=1000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