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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음료 업계 굿즈(goods·상품) 마케팅 사례

미생 note 2022. 8. 7. 13:45

식음료 업계 MZ세대를 겨냥한 굿즈(goods·상품) 마케팅 사례 

1. 하이트진로음료

국립박물관 상품 브랜드인 '뮷즈(MU:DS)'와 손잡고 '블랙보리 X 뮷즈' 컬래버레이션 이벤트 실시

- 국립중앙박물관, 국립경주박물관의 상품관과 온라인 뮤지엄숍(muds.or.kr)에서 뮷즈 3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 '블랙보리' 520mL 1병(PET)을 증정

- 하이트진로의 간판 캐릭터 '두꺼비' 굿즈를 활용한 '하이트제로0.00 두꺼비 머그컵 기획세트'를 선보임.

- 제품 구입 시 재미를 추구하는 MZ 소비자들을 겨냥해 미니언즈 캐릭터를 활용한 굿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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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치킨 프랜차이즈 바른치킨

최근 농심 배홍동라면과 협업한 '닭치면 with배홍동비빔면'을 출시하면서 구매 고객 500명에 한해 스페셜 굿즈를 증정

- 닭치면 with배홍동비빔면을 구매하면 농심의 하늘색과 빨간색의 시그니처 디자인 요소가 들어간 치면에디션 패키지에 제품이 제공

업계를 넘나드는 '이색' 조합을 통해 새로운 경험과 재미를 추구하는 MZ세대의 구매 욕구를 자극하고, 이들과의 접점을 넓히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