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권 통틀어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팔로워 최고를 기록 중인 신한은행 또한 캐릭터를 활용한 애니메이션을 만들고, ‘힐링송’ 캠페인을 진행하는 것을 유튜브를 통해 공개했다. 각종 콘텐츠를 영상미와 함께 담을 수 있는만큼 여러 세대를 공략하려는 취지다. 또 TV방송에 비해 비용을 절감할 수 있고 실시간 소통이 가능한만큼 이만한 채널이 없다는 설명이다.
은행 관계자는 “기존에 고루하고 딱딱하다는 이미지를 탈피할 수 있는 효율적 소통수단으로 유튜브를 활용하는 추세”라며 “은행원들의 직접 참여는 물론 각종 인플루언서, 연예인 등을 활용해 예능적 요소를 넣고 MZ세대를 공략하는 중”이라고 말했다.
금융 콘텐츠에 골프, 애니메이션까지
영상미 활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