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 도서] 바이럴

미생 note 2017. 2. 23. 10:09




SNS 콘텐츠가 사람들의 입소문을 타면 빠른 속도로 전파된다.

 이 책의 제목인 ‘바이럴(Viral)’이란 SNS 콘텐츠가 바이러스(Virus)가 퍼져나가듯이 빠르게 전파되는 것을 의미하는 단어로, 마케팅에서 쓰이는 용어(바이럴 마케팅)이기도 하다. 이 책은 디지털 세상에서 입소문을 만들고 주목을 끌며 기억에 오래 남고 경험하게 하는 SNS 콘텐츠들이 무엇이고, 그 이면에 어떤 심리학적 법칙이 숨어 있는지 설명하는 마케팅 설명서로 바이러스가 퍼지듯이 전파되는 SNS 콘텐츠의 법칙을 입소문(Word-of-Mouth), 주목(Attention), 기억(Memory), 경험(Experience)이라는 4가지 소비자 행동 패턴으로 설명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