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ⅹ빅데이터 마케팅 : 마케터의 업무가 변한다

미생 note 2019. 7. 12. 12:55

마케팅의 모든 데이터는 ‘고객의 심리를 알기’ 위해 사용된다. 마케터가 해야 하는 일은 ‘30대 남성의 중고 소득자에게 골프 클럽을 추천하는’ 것이 아닌 ‘골프 클럽을 사고 싶은 사람에게 추천하는’ 것이며, 이를 예측하기 위해 다양한 데이터를 사용해야 한다. 

이제 AI와 빅데이터로 새로운 수요 뿐만 아니라 다양한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다. 든든한 조력자로 인해 마케터의 업무는 더욱 크레이티브하게 변한다. 아니, 변해야 한다. 자사 브랜드를 홍보하고 싶다거나, 어떻게 광고를 하면 효율적인지 마케터에게 필요한 내용을 가득 담고 있다. 

‘광고 플랫폼에 예산 분배를 어떻게 할 것인가’, ‘사용자는 어떤 단어로 검색하고 있는가’ 이제 감이 아니라, 데이터로 결정합시다.

http://www.yes24.com/Product/Goods/76105065

 

AIⅹ빅데이터 마케팅 : 마케터의 업무가 변한다

마케팅의 모든 데이터는 ‘고객의 심리를 알기’ 위해 사용된다. 마케터가 해야 하는 일은 ‘30대 남성의 중고 소득자에게 골프 클럽을 추천하는’ 것이 아닌 ‘골프 클럽을 사고 싶은 사람에게 추천하는’ 것이며, 이를 예측하기 위해 다양한 데이터를 사용해야 한다. 이제 AI와 빅데이터로 새로운 수요 뿐만 아니라 다양한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다. 든든한 조력자로 ...

www.yes24.com